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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이사 견적비교, 무늬만 견적비교?
ㆍ언론사 : 헤럴드경제
봄 이사철을 맞아 이사업체를 알아보려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사를 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쉽고 편리하게 여러 업체를 한꺼번에 알아보고 그 중 조건이 좋은 업체와 계약할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생겨난 것이 바로 '이사 견적비교' 또는 '이사가격비교 서비스'이다. 일반 공산품을 구매하듯 서비스업인 이사도 소비자의 이사정보에 대해 여러 개의 업체가 견적금액 및 서비스 내용을 제공함으로써 비교견적을 내도록 돕는 역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비교견적이라는 홍보문구를 앞세워 영업을 하고 있는 업체들 중 일부는 실제 이러한 역활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본지 기자가 온라인 검색엔진을 통하여 '포장이사 견적비교'로 검색을 한 결과 상당수의 사이트가 '견적비교'라는 홍보문구를 앞세워 광고를 하고 있었다.
이중 일부 업체에게 이사 견적비교를 요청하였으나 몇몇 업체는 단순한 견적금액 상담뿐이였으며 홍보문구에 적힌 견적비교 서비스와는 거리가 멀었다.관련업게 종사자에 따르면 일부 이사업체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서 비교견적이 삽입된 문구로 홍보를 한 뒤 소비자 유치에만 열을 올릴 뿐, 견적비교는 하지않고 사이트에 입점한 가까운 업체 한 곳을 지정해서 소비자 정보만 넘기는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한다.이러한 서비스가 과연 소비자가 원하는 견적비교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까?

이는 다양한 업체를 비교해서 가장 좋은 업체를 찾아보려는 소비자의 욕구를 이용하여 홍보 문구로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한 편법으로 이사를 앞둔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이사 견적비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이사몰(http://www.24mall.co.kr)이 주목 받고 있다.

이사몰은 전국의 이사화물 운송주선 허가증을 보유한 업체만을 직접 섭외해 약 300개 업체를 운영중이며 소비자의 이사 견적의뢰에 대해 약 15개정도의 업체가 다양한 견적금액과 업체별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편리성과 다양성을 무기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견적비교 사이트, 혹시 내가 선택한 사이트가 무늬만 견적비교가 아닌지, 아울러 무허가 업체는 아닌지 이사를 앞둔 소비자들은 현명한 선택을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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