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는 이삿짐센터가 고객의 물건을 포장부터 운반, 정리정돈까지 해 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서비스로 요즘 이사를 한다고 하면 으레 포장이사를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이사비용이 걱정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봄 이사철은 1년 중 이사가 가장 많이 집중되는 시기로 이때는 평상시 보다 30~40%정도 높게 가격이 형성 되는데 이는
기본 이사원가에 이삿짐센터의 마진이 평소보다 높게 반영된 결과이다.
그러나 부담스럽기만 한 이사비용도 포장이사 전문업체의 견적을 무료로 비교해주는 이사 견적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사 할 수 있다.
서울 화곡동으로 2월 27일 이사 예정인 김모씨. 김씨는 이사를 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본 업체들과 가격 상담을 받았으나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다고
생각하던 차에 지인을 통해 알게 된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에 견적을 의뢰하였다.
의뢰 결과 약 20개 정도 이삿짐센터들이 견적 금액을 제출하였고 앞서 알아본 업체들과는 평균 30만원 정도가 차이 난다는 것을 확인. 이중 가격이 저렴하고
이용후기가 좋은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였다.
포장이사 견적비교 서비스는 소비자가 간단한 이사정보를 사이트에 입력하면 다수의 이사업체가 견적금액을 제출하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구조이다.
특히 계약 체결을 위한 업체간 경쟁으로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는데 평균적으로 견적비교를 받을 경우 약 20~30%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특히 손 없는 날이나 주말같이 이사 수요가 집중 될 경우 업체별 비용 차이는 더욱 크게 나타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이사를 원한다면 경쟁입찰 방식인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과거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이사를 원하는 30~40대가 주요 고객층이었으나 정보통신의 발달로 40~50대 고객도 급증하고 있다”며 “다양한 업체를 비교하여
가격도 저렴하고 서비스도 좋은 업체를 찾는 소비자층이 갈수록 늘고 있다”고 한다.
이와 관련 이사업체들의 견적을 무료로 비교해 주는 이사견적비교 사이트 이사몰(http://www.24mall.co.kr)이 인기다.
이사몰은 정부로부터 허가증을 발급받은 300개 전문 이사업체로만 운영되며 업체별 가격은 물론 이용후기, 서비스 등급, 인기도를 표기하여 좀더 쉽게 업체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24시간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소비자가 견적을 의뢰하면 약 3초후에 가정이사와 사무실이사 업체들의 비교견적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