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이사는 안방에서 해결한다. 인터넷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마음에 드는 아파트를 안방에서 얼마든지 구할 수있다.
또 포장이사 역경매 사이트를 통해서 이삿짐 업체를 고를 수도 있다. 아파트 매물, 부동산 세금, 이사 대행 등의 정보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집 고를 때=아파트나 단독주택의 매매값, 전세값과 입지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들은 많이있다. 부동산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관련 인터넷 사이트의 경쟁도 치열하다.
부동산114(http://www.r114.co.kr)'는 최신 매물.시세 정보 조회가 쉽고, 동향 분석 자료가 풍부하다.
아파트 시세는 해당 단지인근의 부동산 중개업소가 모니터한 내용을 매주 업데이트하고 있다. '닥터아파트(http://www.drapt.com)'는 분양권 정보에 강하고 회원들이 참여하는 동호회가 활발하다.
네오넷(http://www.neonet.co.kr)'은 오프 라인 격주간지 '부동산뱅크'와의 연계를 통해 아파트 시세, 법률상담, 투자상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있다.
'내집마련정보사(http://www.yesapt.com)'는 종합적 투자정보와 회원제 상담이 장점이다.
'부동산써브(http://www.serve.co.kr)'에는 매매.전세 매물이 풍부하고, 유니에셋(http://www.uniasset.com)은 부동산 관련 세금 자료와 칼럼의 양이 많다. 이밖에 알차고 정확한 각종 정보을 제공하는 부동산 관련 사이트들은 많이 있어 이들 사이트들에 대해 나름대로 활용방안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
◇이사 갈때="이삿 짐을 누가 더 싸게, 더 맘에 들게 옮겨주겠느냐"고 입찰에 부치는 포장이사 경매방식이 가능하다.
' 이사몰(http://www.24mall.co.kr) '이나 '베스트이사(http://www.best24.co.kr)' 등이 대표적인 사이트다.
' 이사몰 '은 견적서를 전송하고 견적의뢰부터 이사 계약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하며 '베스트이사'는 지역별로 어떤 이삿짐 업체가 있는지 찾아볼 수 있다.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은 공개 경쟁입찰 방식의 역경매 이사 서비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이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e현대백화점(http://www.e-hyundai.com)'은 집 넓이와 이삿짐 분량에 맞는 집안 대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집안 대청소 서비스는 고객이 이사해 갈 집은 평당 7천원에, 신규 입주하는 집은 평당 5천원에 각각 청소를 해 준다.
'삼성몰(http://www.samsungmall.co.kr)' 과 '한솔CS클럽(http://www.csclub.com)'도 다양한 포장 이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